갤러리 - 보도자료

제목 소외계층에 3억6000만 원 상당 '이스미젠' 기부
URL http://medigatenews.com/news/3100248440
내용

슈미트헬스코리아, 소외계층에 3억6000만 원 상당 '이스미젠' 기부

"사회 취약 계층이 조금이라도 의료 사각지대 벗어날 수 있기를 희망"

슈미트헬스코리아와 한마음사회복지재단 관계자들이 '이스미젠 기부 협약식'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 

이 기사를 많이 읽은 의사

통계를 위한 데이터 축적이 충분치 않습니다.

슈미트헬스코리아유한회사가 코로나19 창궐 이후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및 저소득가정의 호흡기 및 면역 기저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 면역치료제를 전달했다.

슈미트헬스코리아는 지난 1일 경기도 하남시 본사 사무실에서 한마음사회복지재단측과 기부협약식을 갖고 3억6000만 원 상당의 '이스미젠 설하정'(이스미젠)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.

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이날 기부 받은 이스미젠을 전국 지역 거점병원들을 통해 연 2회, 사회 취약계층 100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.

이스미젠은 재발성 호흡기 치료제로 급·만성 상하부 호흡기 감염을 잘 일으키는 'S.pneumoniae'(폐렴균 중 가장 흔한 원인균) 등 8가지 비활성 세균성 균주에 대한 항원이 들어 있다.

슈미트헬스코리아 관계자는 "전달한 제품은 점막면역 강화로 호흡기 질환 및 면역질환 치료에 도움이 되는 약물"이라며 "코로나19로 지역사회 건강과 안전이 위협 받고 있는 이때에 사회 취약 계층이 조금이라도 의료 사각지대를 벗어날 수 있기를 희망한다"고 말했다.

이어 "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계층의 건강을 위해 의미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"고 덧붙였다.

저작권자? 메디게이트뉴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